본문 바로가기

TRAVEL/vancouver

밴쿠버 어학연수D+3 : 대한항공KE071/ 홈스테이 도착/ILSC 첫 개강 / 유심+계좌개설


드디어 #밴쿠버어학연수 시작!
작년에 학원등록할 때만 해도 언제가나 싶었는데 벌써 벤쿠버 생활 3일차가 되었당.
 그동안에 일상은 별거없지만 정신없이 바쁘게 지냈다.


190713 밴쿠버로 떠나는 날!

#인천공항skt핸드폰정지

작년 겨울 캐달환율이 830원일 때 환전했어야 됐는데 그 땐 돈이 없어서 미루다가 900원이 되버림ㅠㅠ
어금니 꽉 깨물고 200만원을 위비뱅크 어플에서 환전신청을 하고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서 수령했다.

 위비뱅크 환전은 1일 환전 한도가 100만원?으로 정해져 있어서 나는 2일에 걸쳐 200만원을 캐달 $2200로 환전했다.
고액환전을 하실 분들은 미리미리 하시길!


#인천공항skt핸드폰정지

핸드폰 정지를 미리 신청했어야하는데, 게으름뱅이는 출국 당일쓰 신청쓰. 항공권사진을 여기서 알려주신 메일로 보내면 바로 정지해주심.

유심도 미리 안사놔서 어학원 담당자분이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하루 로밍을 신청하라고 하셔서 로밍까지 신청함


#인천공항제2터미널밥집

할일을 다 마치고 지하1층에서 김치찜+치즈계란말이 시켜머금. 김치찜 사실 안땡겼는데 이제 못먹을테니ㅜ 마지막으로 한식폭식
가격은 만이천원 대 였는데 공항인거 치고 가격대나쁘지않았당!

밥먹구  인터넷신라면세점에서 산 물건들 찾았는데 요것들은 추후에 따로 포스팅하겟음:)


#대한항공KE071

28인치 캐리어 2개 + 20인치 기내용 1개 + 백팩1개 로 짐을 엄청 많이 가져왔는데 공항에서 재보니 예상대로 23kg이 초과됨ㅠㅠ 다행히 예쁜언니가 봐주셔서 오버차지는 안냄!

비행시간은 벤쿠버까지 9시간 반정도 소요된다. 내 생애 이렇게 긴 비행은 처음이야ㄷㄷ
저녁 비행기였는데 한식 배터지게 먹고 기내식 또 먹깅.
저녁은 미트/해산물/비빔밥 선택할 수 있는데, 고기 쟁이는 닥 미트선택! 그냥저냥 먹을만 했음. 미트 먹으면서 와인도 3잔 흡입쓰

저녁먹고 아이언맨보면서 컵라면, 버드와이저 흡입ㅎㅎㅎ
 아침은 오믈렛/씨리얼/죽 선택 가능한데 나는 오믈렛을 선택했다. 오믈렛은 한입먹고 버림ㅋㅋㅋㅋ


#벤쿠버입국신고

벤쿠버는 유학생이 하도 많이와서 그런가 기내에서 입국신고서를 작성하지않고 벤쿠버공항 내에 키오스크에서 사진찍고 여권스캔하면 됨!

요거 마치고 입국심사관이랑 간단한 대화를 하면 끝!
나는 학원 입학서류 보여달라고해서 보여쥼


#공항픽업

유학원에서 공항->홈스테이 픽업 ($100)을 신청했기 때문에 담당자 분에게 연락을 하고 접선쓰
벤쿠버공항에서 짐 찾구 로비로 나와서 엘베타고 3층 스벅앞에서 기다리면 됨!

유학원 담당자분이 공항 와이파이 느릴 수도 있다 했는데 겁나 잘터짐ㅋㅋㅋㅋ그래도 홈스도착하기 전까지 불안하기도 하고 첫날이니 유심 안사신분들은 로밍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컴패스카드

픽업해주시는 분이 컴패스카드도 사서 전달해주셨다.
보증금$6 + 기본 충전$10 = 총 $16 을 드렸구 사용방법을 설명받았다.


싱글요금이랑 먼슬리요금 가격
먼슬리는 1일부터 사용할 수 있으니 지금 구입하면 손해라, 일단 월말까지는 충전식으로 쓰고 이번달 말에 먼슬리를 사야겠당.
충천하는 법은 다음에 포스팅할텐데 넘나 쉬움!


#홈스테이 도착

홈스도착하니 생각보다 집이 후져서 실망했는데
 홈스부터 역까지 도보3분이고
홈스가 있는 Joyce역이랑 학원이 몰려있는 Granville 역까지 15분 밖에 안걸려서 위치는 짱좋!!!
가격은 montly $820

홈스는 키링이 필요하다는 글을 봐서 작년 도쿄에서 산 키링을 가져갔는데, 내 방이랑 바깥문을 꼬옥 잠그고 다녀야된다고 하면서 홈맘이 키를 주셨당.


190714 짐정리하고 집콕

한국에서 기초+리뉴+화장품 을 엄청쟁여오고 옷도 진짜 많이가져와서 이 날은 하루종일 짐정리쓰


#homemeal

이 집은 홈 맘이 바빠서 홈대디가 주로 밥을 하시는데 비쥬얼은 정말 별로지만 맛은 그냥저냥 먹을만하다.
위치로 만족하고 식사는 먹을 수 있는 정도임에 감사하는 수준?
좀 더 지내보고 안되겠다 싶으면 홈스를 바꿀생각도 있음


190715 ILSC 오티/ 메이플 유학원 오티/ 유심 개통 / 캐나다 계좌오픈


#Breakfast

홈스에서 아침은 셀프시리얼인 곳이 대부분이다.
오늘은 ILSC레벨 테스트를 받는 날이라 8:30까지 등교해야해서 새벽같이 일어남!
일찍 일어난김에 계란 후라이에 자두도 냠냠


#ILSC #오리엔테이션

오늘 처음으로 어학원에 갔다왔당!!!
한국학생끼리 모여서 한국어 담당 선생님에게 오티를 받구, 그 이후엔 레벨테스트 고고싱~
라이팅이랑 간단한 스피킹 테스트를 봤는데 아카데믹/커뮤니케이션 둘다 I2를 받았다.

다음세션까지 I3까지 향상시키는게 목표!
선생님이 추천하신 대로 3시간 짜리 메인 수업으로는 커뮤니케이션, 1시간 반짜리 오후수업으로는 라이팅을 신청했다.
맘에 들지 않으면 목요일에 변경할 수도 있다고 함!


#메이플유학원 #오리엔테이션

내가 계약한 edm유학센터는 현지 지사가 없어서 메이플 유학원에서 현지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적응하는데 있어 부수적인 일들을 도와준다고 하셨다.

오티가 12시쯤 끝나고 엄청 헤매다가 길걸어가는 한국분에게 물어서 겨우 찾아감ㅠㅠ
픽업해주시는 분이 지도에 표시해주셨는데 집에 두고왔구 심카드도 없어서 구글맵도 못써서 쥬글맛이었음.
4층으로 올라가니 학생들이 많이 있었당.
오티는 별거 없었당


#프리덤심카드구입

오티가 끝나고 바로 유심을 구매했다. 유학원에 담당자 분이 오셔서 저렴한 플랜에 개통을 도와주심
나는 프리덤 모바일 8G+문자/전화 무제한을 텍스포함 $50 에 계약했다.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5 할인가능!

오늘은 디파짓$50+심카드 비용$11.2 = $61.2를  납부

디파짓은 유학생이라 신용이 없기 때문에 받아두었다가 마지막 달 요금에서 차감된다고 한다.


#BMO계좌오픈

유학원오티에서 만난 친구들이랑 BMO가서 계좌개설함.
다운타운지점엔 원래 한국인 직원이 있는데 연수를 가서 핸썸한 현지오빠가 개설을 도와주심. 대기까지 1시간 정도 소요되었당.

이 카드로 생활비를 송금받고 폰요금도 납부할 예정!


#Lunch #Dinner

홈대디가 싸준 샌드위치 깜빡하고 안가져가서 집에서 허겁지겁 먹음. 절반먹고 띵가띵가 하다보니 저녁시간이 되서 저녁먹음.
저녁은 갈비&생선&야채 그냥저냥 먹을만한 정도


#센트럴파크

저녁먹구 홈스 언니들이랑 센트럴파크 산책쓰~
공기도 너무 좋고 날씨도 좋고 피톤치드 낭낭했다.
다람쥐도 진짜 많아서 심장저격당함ㅠ^ㅠ


#8pm

벤쿠버의 저녁8시는 요렇다!
해가 늦게져서 하루가 길게 느껴짐.

오늘 뭔가 다사다난 했지만 이제 적응이 되는거같아 맘이 놓인다ㅠㅠ 낼은 대망의 첫 수업인데 열심히 해야딩